입학 Q&A


해외동포 편입학

1,418Views

편입학 바실리 2021-01-15 19:28:01

안녕하십니까?

 

카자흐스탄 국적의 해외동포입니다.

저는 현재 러시아의 예술대학에서 “영화 및 텔레비전 감독”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4년제대학인데 올해 2학년이 될 예정이지만 2022년 봄학기까지 동서대학교 영화학과나 방송영상학과 편입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편입학과 관련된 자료를 읽어봤지만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편입학과 장학제도에 관해서 여쭤보고자 메일을 드립니다.

 

  1. 1. 해당학과 편입을 지원할 때 한국어 성적 (토픽시험 성적)이 필요한가요? 저는 영어로 교육을 받을 것을 희망하지만 한국어 성적도 필요하면 한국어능력시험을 봐야 하기 때문에 한국어능력시험과 영어시험 중에 택일해야 할지, 아니면 둘 다 제출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2. 영어 성적만 제출하면 될 경우, IELTS성적으로 하면 되는지, 아니면 TOEFL의 성적을 제출해야 하는지요?
  3. 3. 서류심사를 통과하면 면접이 있는데, 면접은 영어로 진행되는지, 한국어로 진행되는지요?
  4. 4. 장학금 제도에 대해서 인터넷에서 검색해봤는데, 외국인 편입생 장학금이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한국의 대학에 편입한 적이 없어서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만 답변이나 관련 자료를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뉴스를 보니까 한국 날씨도 많이 추워지고 있는데,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