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사업

교육부 · 한국연구재단 평가

디자인학부, 디지털콘텐츠학부
특성화 우수학과 선정!

 

CK사업으로 차별화된
특성화의 길을 걷다!

디지털콘텐츠학부 영화과

영상콘텐츠 분야

디자인 학부

디자인 분야

컴퓨터공학부

소프트웨어융합 분야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

메카트로닉스 융합 분야

동서대학교는 특성화를 통한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대학발전의 핵심전략으로 추진해온 결과, 교육부 주관 대학특성화 지원사업(CK-1)에서 지역전략 분야를 포함하여 총 5개 사업단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동서대학교는 특성화 지원사업을 통하여 장학수혜 확대와 교육 내실화를 통한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통하여 국내 최고수준의 경쟁력 확보뿐만 아니라,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스탠더드 교육의 전형을 창조해 나갈 것입니다.

 

글로벌 영상산업 도시육성 사업단

디지털콘텐츠학부 / 영화과

 

국제적 산학협력을 통한 영상산업도시 육성사업단은 동남권 사립대 중 유일하게 선정된 지역전략 사업단으로서, 그동안 동서대학교가 영화영상, 디지털콘텐츠 분야를 집중 육성해온 결과입니다. 앞으로 사업단은 해운대 센텀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영상콘텐츠 클러스터와 중국 무한의 한·중 합작대학을 중심으로 한 국제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할 것입니다.

가치창조 디자인인재 양성사업단

디자인학부

 

동서대학교 디자인학부 '가치창조 디자인인재 양성사업단'은 동남권에서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교육부 특성화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디자인학부는 이미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과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사업단 선정을 계기로 디자인교육의 새로운 지표를 열 것입니다. 21세기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8개의 혁신적 융복합 루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융합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컴퓨터공학부

 

컴퓨터공학 분야 최대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 컴퓨터공학부는 기초 튼튼, 교과 튼튼 인재 교육을 위해 교수와 학생 간, 선후배간 SW 기초프로젝트 교육, 온/오프라인 O2O PLUS 수업, 테스티벌 수업, 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상상개발 프로젝트, 최신기기를 먼저 접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카트로닉스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

 

메카트로닉스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으로 선정된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는 자신만의 전공을 창조하는 자기주도 교육과정 SDC, 제품기반 공학기초교육 PULSE, 창의공학설계 교육 SCOPE, 자기주도 R&DB 활동(융합연구회, 발명동아리, 공학봉사동아리, 창업동아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융합·자기주도 역량을 갖춘 메카트로닉스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혁신적인 교내현장시스템인 '미디어 아웃렛'은 실제 회사와 동일 시스템을 갖춘 방송콘텐츠 제작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대행사, 미디어플랫폼으로 구성, 준경력급 인재를 육성합니다. 또한 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및 산업과의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를 양성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