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관광학부 올해 10주년 맞아

1,680Views

2015-10-29 17:44:27

동서대 관광학부 올해 10주년 맞아 기념행사 개최

 

학부 교수·재학생·졸업동문들

“21세기 최고의 고부가 가치산업인 관광 선도하고

세계를 누비며 활약하는 관광인 배출에 매진한다”
 

 

한국관광공사·부산관광공사·중화동남아여행협회·KOTFA 등

4개 기관과 산학협정도 체결

 

우리대학의 관광학부가 10주년을 맞이해 10월 29일 소향아트홀에서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관광학부는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 이벤트·컨벤션학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세월이 흐를수록 전망이 더욱 밝은 분야이다.

 

이번 10주년 기념식은 재학생들의 축하공연, 축하영상 상영(학생회 제작), 개회선언, 관광학부 연혁소개, 총장 격려사, 산학협정식, 비전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장제국 총장은 격려사에서 “10주년이 되기까지 학생들을 지도해주신 학부장님,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아울러 재학생과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졸업생들에게도 감사드린다. 관광이 21세기 최첨단 사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재학생들도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을 익힐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부산관광공사 신용삼 사장대행, 한국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 신중묵 회장, 일본정부관광국의 구마노 노부히코 서울사무소장도 “짧은 기간에 놀라운 발전을 이룬 동서대 관광학부에 진심어린 축하를 보낸다”는 내용의 축사를 했다.

 

 

이어 관광학부는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중화동남아여행협회, 한국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KOTFA) 등 4개 기관과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10주년 기념식이 끝난 뒤 ‘한중일 관광협력시대와 부산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국제 세미나가 열렸다.

 

이어 학생공모전, 관광인의 밤 행사가 펼쳐졌다. 관광인의 밤 행사에서는 졸업생 토크 콘서트, 리셉션 자리를 통해 선후배, 사제간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