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세종학당 개원

1,053Views

2015-08-19 09:02:06

동서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세종학당 개원

인도네시아 동부지역에 한국어·한국문화 전파 역할

 

 

 개원식에는 장제국 총장·조태영 주인도네시아 대사 등 참석

 

 

동서대는 8월 9일 자매대학인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소재 페트라크리스찬대학에서 세종학당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에는 장제국 동서대 총장, 조태영 주인도네시아 대사, 김석기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장, 롤리 인탄 페트라크리스찬대학 총장 등이 참석했다.

 

수라바야 세종학당은 8월31일 개강하며 6개반이 개설된다. 정원은 1개반에 10~15명.

 

동서대는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의 '2015 신규 세종학당 지정 심사'에서 페트라크리스찬대학에 세종학당 설립인가를 받았다.

 

동서대는 지난해 리투아니아에 세종학당을 설립한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세종학당을 설립한 것이다.

 

세종학당은 한류 확산, 국제결혼 증가, 한국 기업 해외진출 등으로 한국어 교육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정부가 법률로 정해 설립한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교육기관이다.

 

장제국 총장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는 많은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고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은 지역”이라며 “이번에 설립된 수라바야 세종학당은 인도네시아 동부 지역에서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 전파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대와 페트라크리스천대학은 영화,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2+2 공동 학사학위과정을 설립하는 등 여러분야에서 오랫동안 교류를 해오고 있는 자매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