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동서대-중앙경찰학교, 경학 교류협약 체결

1,120Views

2015-04-15 00:00:00

동서대학교-중앙경찰학교, 경학 교류협약 체결
 

 

교수 교환 강의,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 합의

 
중앙경찰학교의 박경민 교장(치안감)과 조성호 교무과장(총경), 최석오 학생계장(경감) 등 일행 10명이 4월 15일 동서대를 방문했다.

 

박경민 교장 일행은 먼저 장제국 총장을 예방하고 양 기관의 발전과 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양 기관의 관계자들은 글로벌룸으로 자리를 옮겨 동서대와 중앙경찰학교 간 경(警)·학(學)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동서대에서는 장제국 총장, 조증성 제1부총장, 송승환 제2부총장, 김종해 대학원장, 박외병 경찰행정학과 책임교수, 천정환 교수, 이현정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개설된 교육과정에 대한 교수 교환 강의, 학술행사 개최 시 상호 초청 또는 공동 개최, 보유시설 적극 지원 등 5개항에 대해 합의했다.

 

 

박경민 교장은 협약식이 끝난 후 U-IT관에서 우리대학의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에게 특강도 했다.

 

중앙경찰학교는 경찰공무원 합격자들을 실제업무에 투입하기 전에 교육하는 기관으로 일반순경과정, 101경비단과정, 경찰행정학과정, 정보통신과정, 특공대 과정 등이 있다.

한편 이날 협약을 위해 방문한 박경민 교장의 계급이 치안감이다. 치안감은 경남지방경찰청장, 울산지방경찰청장 등 지방경찰청장 등을 맡는 경찰의 고위 계급이다.

 

동서대 경찰행정학과 책임교수로 재직중인 박외병 교수 역시 경찰 현역 출신이다. 경찰대학 1기 졸업생인 박 교수는 서울동작경찰서장, 경기 구리경찰서장 등을 역임하다 경무관으로 명예퇴직한 뒤 동서대에서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