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제2회 실감콘텐츠 공모전 휩쓸다

456Views

2017-05-31 13:39:18

제2회 실감콘텐츠 공모전 휩쓸다 

디지털콘텐츠학부 2개팀 대상(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과

우수상(경주실감미디어센터장상) 받아

 

 

수상 학생들 “팀원들과 뜬눈으로 밤 지내며 노력한 결과”

 

제2회 실감콘텐츠 공모전이 미래창조과학부와 경상북도, 경주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주최로 열렸다.


5월 19일 열린 시상식에서 동서대 디지털콘텐츠학부의 2개 팀이 대상(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상금 300만원)과 우수상(경주실감미디어센터장상·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실감콘텐츠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실재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여 사람과 기술사이의 교감을 높이는 콘텐츠이다.


실감미디어공모전은 실감미디어의 대중화 및 저변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실감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고, 총 96개의 출품작 가운데 1차 시나리오 평가와 2차 완성품 평가를 거쳐 수상 작품이 결정됐다.


이번 수상팀들은 우리대학의 디지털콘텐츠학부에 축적된 VR콘텐츠 제작기술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CK-1 지역전략사업단의 연구회지원 및 삼삼오오 상상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4개월간의 작업을 통해 VR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VR콘텐츠에 대한 국내외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이루어진 성과라는 측면에서 미래콘텐츠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의 폭을 넓히고 참여를 유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팀 내역>


◾대상(작품명-Wanted) : 최준영(디지털콘텐츠학부 4학년), 김수경(디지털콘텐츠학부 4학년), 박태현(디지털콘텐츠학부 3학년), 정찬호(스밋스튜디오 팀장),    지도교수 김미진

 


-작품설명 : 360도 애니메이션, 20대 청년의 모험이야기. 친구를 할머니 집에 초대한 주인공. 휴일을 맞아 친구와 함께 버스를 타고 할머니 집으로 향하는 주인공은 버스 정류장에 내려 한 장의 포스터를 발견하게 된다. 사진 속의 아주 귀여운 외모의 물고기에 엄청난 상금이 걸려있다는 걸 보고 의아해하면서도 왠지 모를 자신감에 함께 온 친구에게 물고기를 잡으러 가자는 제의를 한다. 과연, 이들이 마주하게 된 물고기 그들은 어떻게 될 것인가..

 

-최준영 학생 수상 소감
먼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이고, 같이 작업한 팀원들과 SmitStudio 선배님들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또한 실감콘텐츠 발전에 기여하는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많이 부족했던 작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결과가 있어서 “노력의 흔적이 보였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작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찾아왔지만 그 때마다 포기하지 않는 자세 하나로 팀원들과 끝까지 매달리고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함께 해나갔던 것들이 이번에 얻을 수 있었던 힘의 원동력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도전하고 또 도전하는 자세로 더 나은 작품이 나올 때까지 후회 없이 공부하겠습니다. 지도해 주신 교수님, 감사합니다.

 

 

◾우수상(작품명-Let’s Fly!) : 배경태(디지털콘텐츠학부 4학년), 김준형(디지털콘텐츠학부 4학년), 정상화(디지털콘텐츠학부 2학년), 지도교수 윤태수

 

-작품설명 : 360도 촬영 영상, 「갈매기의 시선에서 바라 본 부산의 풍경」이라는 컨셉으로 부산을 잘 모르는 외지 사람들에게 우리지역의 관광명소와 아름다움을 알리고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을 통해 일상에서는 하기 힘든 경험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작품이다.

 

-배경태 학생 수상 소감
저희 팀이 우수한 성적을 받아 입상해 정말 기쁘고 같이 작품을 제작하느라 고생한 팀원들에게 고맙습니다. 이 작품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의 땀과 노력이 들어갔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고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여 동서대가 실감미디어 분야의 선두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작품 제작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교수님께도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