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1,027Views

2017-05-11 11:11:50

창업지원단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16개 창업기업 및 8개 창업동아리 아이템 선보여

 

 

김태훈 팝칼럼리스트 학생들에게 창업특강도 가져

 
동서대 창업지원단은 UIT관 6층에서 창업선도대학의 일환으로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4월 28일 개최함으로써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학생들과의 소통을 위한 창업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2016년 창업선도대학 아이템사업화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창업기업 및 우수창업동아리의 전시홍보 부스로 구성된 ‘스타트업 빌리지’와 팝칼럼리스트 김태훈씨의 청년창업특강 ‘창의적사고의 비밀’, 이어서 창업지원단 한경호 단장 및 김태훈 팝칼럼리스트, 청년 창업기업 대표 김학수 대표(소셜빈), 이화정 대표((주)247 코리아)가 함께하는 ‘창업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교내 댄스 및 사물놀이 동아리인 글로우 및 예소리의 축하공연과 창업기업 대표들이 직접 심사한 우수동아리 시상식, 다양한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스타트업 빌리지’에 전시된 16개의 창업기업 및 8개의 창업동아리 아이템들은 이 날 참가한 예비창업자 및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청년창업특강 및 창업토크콘서트를 통해서 창업에 대한 흥미와 도전의식 함양 및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경호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도전정신 함양 등을 통해, 창업마인드를 확산하고, 우수한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청년창업자의 창업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을 제고시켜, 청년창업을 활성화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