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컴퓨터공학부 각종 경진대회서 두각

364Views

2017-01-04 00:00:00

컴퓨터공학부 학생들 각종 경진대회서 두각 나타내다 

 

 


TRIZ 전국경진대회 슈퍼스타상,  Global Startup weekend 최우수상

스마트관광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 대상 수상 영광

 

컴퓨터공학부 학생들이 그동안 쌓아온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지난해 하반기에 각종 대회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갔다.

 

 

2016 TRIZ(창의문제해결) 전국경진대회 슈퍼스타상, 우수상 수상

 

 

지난해 10월 7일 전주대학교에서 열린 2016 TRIZ(창의문제해결) 전국경진대회에 컴퓨터공학부 소프트웨어공학전공 3학년 이승헌, 이동현, 박성훈 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학생참여 청중평가단을 통해 TRIZ 슈퍼스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승헌 학생은 “처음으로 TRIZ에 대해 공부했는데 전국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탈 수 있어 감격스러웠다. 또한 여러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며 대화할 기회가 많은 대회여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16 Global Startup weekend Busan (GSW) 최우수상 수상

 

 

지난해 11월 18일~20일 산학연관이 함께 개최한 2016 Global Startup weekend에 컴퓨터공학부 학생들이 참가했다. 동서대 학생뿐만 아니라 부산외대, 외국인 학생들까지 함께 팀을 이뤄다.


김성훈(소프트웨어공학전공 4학년), 배성원·김요셉(소프트웨어공학전공 3학년), 김재민(컴퓨터공학부 2학년) 학생들의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은 “3일 동안 계속된 대회였기 때문에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들기도 했지만 함께 협업하며 진행하다보니 어느 새 3일 간의 프로그램이 끝나 있었다. 좋은 인연과 경험을 쌓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최우수상이라는 큰 상을 받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2016 스마트관광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 대상 수상

 

 

지난해 12월 20일 ‘2016 스마트관광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에 컴퓨터공학부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규태·김태현(소프트웨어공학전공 3학년)학생이 ‘LoRa를 통한 관광객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받았다.


수상 학생 소감: 교수님의 추천으로 제주도에서 주최한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신청서를 쓸 때만 해도 “우리가 생각한 것과 주제가 비슷한가. 설마 되겠어” 하는 생각으로 지원했다. 그랬는데 1차 통과를 했다고 연락이 왔고 제주도에서 발표도 했다. 결국에는 대상을 수상했고 팀원과 함께 시상식까지 참여했다. 이번 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많은 경진대회에 참가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자기가 생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 확신도 생겼다. 모자란 부분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