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International Culture Night

703Views

2016-12-26 11:38:28

2016 International Culture Night 성황 이루다

 외국인·한국인 학생 200여명 우정 쌓고 세계 문화 공유

 

 

 중국 전통 춤·베트남 악기 연주·K-Pop 공연 등

 국가별 문화공연 펼치며 잊지 못할 유학생활 추억 남겨

 

 

세계의 젊은이들이 국경을 초월해 한 자리에 모이니 열기가 폭발했다.

우리대학 GSI는 11월 25일 소향아트홀에서 ‘2016 International Culture Night’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동서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한국인 학생 등 200여명이 함께 해 성황을 이뤘다.
 
김희경 GSI 원장은 “역사와 문화, 국적은 다르지만 동서대 학생으로서 하나가 되어 상대국 문화를 공유하고 졸업 후에도 계속 이어질 우정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번 International Culture Night 행사는 ▲축하무대 ▲국가별 문화공연 ▲ 공동무대 ▲참가자 간담회 및 사은회 순으로 진행됐다.

 

 
 

국가별 문화공연에서 말레이시아 학생들은 그림자 놀이, 중국 학생들은 전통춤 , 베트남 학생들은 악기연주 및 노래를 각각 선보여 갈채를 받았다. 한국 학생들은 K-Pop 공연으로 무대를 뜨겁게 달구었다.

 

이어 라틴아메리카 학생들의 춤 공연 , 인도네시아 춤·노래공연, 우즈베키스탄 춤 공연이 이어졌다.

 

 

국가별 문화공연이 끝난 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 무대로 올라와 춤과 음악으로 공동무대를 연출하며 “우리는 영원한 동서인”임을 확인했다.

 

약 2시간에 걸친 문화 공연이 마무리된 뒤 다과를 나누며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 소감
DIS 2학년 카미드콘(우즈베키스탄) : International Culture Night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 문화의 다양성과 조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된 행사였다. 이런 행사가 매년 이어졌으면 좋겠다.
 
영화과 1학년 사트리오(인도네시아) :이와 같은 국제 문화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다른 나라에서 온 여러 학생들이 그들의 전통문화와 특성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어서 참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