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디지컬콘텐츠 전 트랙 수상 잔치

836Views

2016-12-26 11:40:55

  게임 트랙, 3D애니메이션 트랙, VFX 트랙 등  

디지털콘텐츠학부 全 트랙 학생들 수상 잔치 벌이다

 

 

 

한국게임학회 우수논문상,애니메이션 프리젠테이션 우수상,

  DMC VR콘텐츠 경진대회 최우수상, 상상씨앗 공모전 장려상

 

 

디지털콘텐츠학부 학생들이 최근 각종 내·외부 대회와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하면서 디지털콘텐츠학부는 잔칫집 분위기이다.


특히 게임 트랙, 3D애니메이션 트랙, VFX 트랙 등 학부의 전 트랙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먼저 게임 트랙에서는 학술진흥재단 등재지인 2016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2개, 우수발표상 1개를 받았다.  윤선정 교수는 “수상자들이 모두 학부생이며 이들이 공식 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의 수준과 발표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주최한 상상씨앗 공모전에서 장려상 2개를 수상했다. 수상한 2개 팀은 모두 융합팀으로 구성됐다. 각각 ▲게임테크놀러지 트랙과 게임아트 트랙 ▲게임테크놀러지 트랙과 운동처방 학생들이 팀을 이뤄 도전했다. 게임의 장점을 이용해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수상한 결과여서 향후 더 멋진 활약이 기대된다.

 

 

3D 애니메이션 트랙에서는 부천애니메이션 페스티벌과 함께 열리는 애니메이션 프리젠테이션에서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에서 수상하면 산업체 면접을 통해 곧바로 취업과 연결되기 때문에 졸업 예정자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이 개최한 부산청년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는 4학년 학생들이 졸업작품을 출품해 우수상 2개를 받아왔다.

 

 

VFX 트랙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 주최 2016 DMC VR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뉴미디어연구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 DMC 페스티벌 행사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1차 전문가 심사, 2차 일반 평가단의 심사까지 진행된 전국규모의 공모전이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은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인 자갈치 시장을 현장감 있는 VR영상으로 제작됐으며 우수상 작품은 제주도를 생생하게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VR영상이다. 최원호 지도교수는  “작품성은 물론 VR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후반작업 등의 완성도가 매우 높고 VR이라는 매체의 특성을 잘 활용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트랙별 수상 내용>

 ◇한국게임학회주최 2016 추계학술대회 (2016년 11월 19일)
  우수논문상 : 지보람 외(지도교수:윤선정)
  우수논문상 : 이승현(지도교수:김미진)
  우수발표상 : 김종현(지도교수:김미진)
   

◇ 공학교육혁신센터주최 상상씨앗공모전(2016년 11월 16일)
  장려상 : 김태호, 이혜윤, 여창현, 이정호 (지도교수:윤선정, 이병춘)
  장려상 : 이용택, 우현준, 윤수민, 안호준, 장지영(지도교수:윤선정, 운동처방전공 최현희)

 

◇ BIAF주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2016년 10월 23일)
  우수상 : 이은주(지도교수: 강승훈)
  장려상 : 한세영(지도교수: 최동혁)
  특별상 : 김태완(지도교수: 최철영)


◇ 부산청년 애니메이션페스티벌(2016년 11월 11일)
  우수상 : 이상헌 외 21인(지도교수: 최동혁)
  우수상 : 최연주 외 9인(지도교수: 이동훈)


◇ 서울산업진흥원주최 2016DMC VR콘텐츠경진대회(2016년 11월 7일)
  최우수상: 김상우, 임민훈, 허영원, 이정규(지도교수: 최원호)
  우수상 : 배경태, 정지연, 정상화, 박진희(지도교수: 채일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