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인문·사회 계열의 학부/학과를 안내합니다.

Division of Humanities and Social

글로벌비즈니스대학

경영학부

경영학부

세상을 움직이는 비즈니스 리더들의 공통점은 세상을 넓게 볼 줄 아는 식견과 창조적이고 활발한 의사소통 기술을 지닌 글로벌 마인드를 가졌다는 점이다. 경영학부는 분석적인 사고에 기초한 의사결정 능력을 지닌 글로벌 최고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 4개 학과를 하나의 학과로 통합해 짧은 역사 속에서도 각종 국책사업에 선정되는 등 미래의 우수한 글로벌 경영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학과 경영학과 / 회계세무학과

외국어학부

외국어학부

세계화라는 단어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만큼 외국어 능력은 필요가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한 국가의 ‘언어’는 문화와 역사를 담고 있으며 세계 230여 개 국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살아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인 것이다. 동서대 외국어 학부는 많은 언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글로벌 인재의 산실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

학과 영어학과 / 일본어학과 / 중국어학과

국제통상물류학부

국제통상물류학부

세계무역기구(WTO)와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으로 모든 국가의 국경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 물류망과 인터넷 및 Facebook 등의 네트워크 서비스의 발전으로 세계가 더욱 좁아짐으로써 지구촌이 명실공히 ‘하나의 시장’이 되었다. 국제통상 물류학부는 수많은 FTA 네트워크와 전 세계의 육지·바다·하늘길을 누비며 대한민국과 부산의 명성을 세계시장에 드높일 도전적이고 스마트한 개척자들을 배출하고 있다.

학과 국제통상학과 / 국제물류학과

International College

캠퍼스아시아학과

캠퍼스아시아학과

오랜 옛날부터 한국과 중국, 일본은 서로의 국경을 넘나들며 활발한 문화의 교류를 일구어왔으며, 현재에는 동아시아의 통합과 갈등 해소를 위한 글로벌 인재가 필요한 시기이다. 동아시아학과는 한·중·일 캠퍼스를 순회하며 각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습득하고 국내 및 해외의 다국적기업이나 국제기구에서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갈 인재를 키워나가고 있다.

바이오헬스융합대학

보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보건 의료정책 및 의료경영, 의무 기록 및 의료 정보, 건강증진 및 보건교육 등 미래 사회의 다양한 사회적 수요에 부합하도록 전문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방송영상학과 / 광고홍보학과

방송영상학과 / 광고홍보학과

현재 우리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매체 간 장벽이 허물어진 미디어 융합시대에 살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수많은 광고와 각양각색 방송콘텐츠의 양산은 새로운 미디어 시대로 들어섰음을 알리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환경 속에서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다. 이에 발맞춰 동서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부는 최첨단 교육 환경을 갖추고 현장 경험 선행교육을 실시하여 기획과 제작 능력을 겸비한 경쟁력 있는 차세대 미디어산업의 창의인재를 키워내고 있다.

학과 방송영상학과 / 광고홍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부

SNS, 인터넷 등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빠르게 소통하며 살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소외되어 가는 사람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첨단화되어 가는 세상 속에서 어린아이부터 청소년, 어르신들까지 소외되거나 외면받는 이 없이 함께 걷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학문이 바로 사회복지학이다. 동서대 사회복지학부는 점차 다양화되어가는 사회복지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식과 기술을 갖춘 깊이 있는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과 사회복지학과 / 청소년상담심리학과

관광학부

관광학부

영화·드라마, 케이팝 등 한국의 대중문화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열광하게 만들고 있는 ‘한류’는 자연스럽게 국내 관광업계의 호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2017년 한국 방문 위원회 조사 결과 동남아권 30.7%, 영어권 26.3%, 일어권 25.9%, 중국어권 17%로 해외 관광객의 분포도 매우 고르게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관광산업 전문인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이며, 이에 발맞춰 동서대 관광학부는 앞으로 전망이 밝은 관광산업을 이끌어가는 관광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학과 호텔경영학과 / 관광경영·컨벤션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행정학과

공무원 시험 중에서 평균 80대 1정도의 경쟁률을 나타내는 경찰공무원 시험은 경쟁률이 높고 시험의 난이도 또한 쉬운 편이 아니다. 하지만 동서대 경찰행정학과는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훌륭한 교수진과 함께 열정과 도전정신이 충만한 학생들이 꿈을 펼쳐나갈 우수한 학습환경을 갖추고 높은 경쟁률의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