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외국어계열

Division of Foreign Languages

외국어계열

세계화라는 단어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만큼 외국어 능력은 필요가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한국가의 ‘언어’는 문화와 역사를 담
고 있으며 세계 230여 개 국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살아 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인 것이다. 동서대 외국어계열은 많은 언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글로벌 인재의 산실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

학과

영어학과 / 일본어학과 / 중국어학과

영어학과 English

세계화, 정보화, 개방화의 시대에서 영어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언어로 손꼽힌다. 문화관광 산업이 국가의 중심산업으로 부상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실용성에 중점을 둔 영어교육을 지향한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영어구사능력과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창조적 영어전문가를 양성한다.

일본어학과 Japanese

일본어 구사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여 국내외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일본 전문가를 양성한다. 일본어학 및 일본문학, 일본학 강의, 그 외의 시간을 활용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 일본 IT전문인력양성프로그램인 K-MOVE를 운영, 일본 해외 취업에도 힘쓰고 있다.

중국어학과 Chinese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문화 특성화학과’의 비전 아래, ‘소통과 문화공감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글로벌인재 양성’의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소통능력, 문화공감능력, 티칭능력, 문제해결능력, 봉사능력 등 5대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중국어집중교육, 수준별분반교육, 중국현지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파견, O2O(플립러닝), Co-teaching, 전문가릴레이특강, 지역사회연계 프로젝트 등 혁신적인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일반 대기업 및 중소기업, 항공사, 무역회사, 호텔, 여행사, 면세점, 교육기관, 금융기관, 외국어학원, 선박회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