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Division of Media Communication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현재 우리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매체 간 장벽이 허물어진 미디어 융합시대에 살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수많은 광고
와 각양각색 방송콘텐츠의 양산은 새로운 미디어시대로 들어섰음을 알리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환경속에서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다. 이에 발맞춰 동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는 최첨단 교육환경을 갖추고 현장경험 선행교육을 실시하여 기획과 제작능력을 겸비한 경쟁력있는 차세대 미디어산업의 창의인재를 키워내고 있다.

전공

방송영상전공 / 광고PR전공

방송영상전공 Broadcasting and Media Studies

최첨단 영상 제작시설 및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수진 등 국내 최고의 물적·인적 인프라를 통해 탄탄한 이론 및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방송프로듀서, 기자, 촬영감독, 편집감독 등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특히 TV 부조정실과 스튜디오를 갖춘 영상제작 교육 환경에서 Full HD 및 UHD 등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을 선도할 수 있는 방송영상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광고PR전공 Advertising & PR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광고·PR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광고·PR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국내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광고·PR 분야에서 현장 적응력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론을 기반으로 한 현장 경험 선행교육을 실시하여 교내에서 각 분야의 진로체험을 사전에 할 수 있는 교내 현장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및 케이블 방송사 프로듀서, 촬영감독, 편집감독, 방송작가, 성우, 아나운서, 기자, 광고 회사 AE, PR회사 기획, 지자체 및 공공기관 홍보담당자, 일반기업 홍보담당자, 미디어 플래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피라이터, CF 감독, CM 플래너,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