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예체능 계열의 학부/학과를 안내합니다.

Division of Art & Sports

미디어콘텐츠대학

게임학과

게임학과

게임 제작과 관련된 기술들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해 게임산업을 넘어 교육, 훈련, 제조, 의료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기획 분야의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영상애니메이션학과

2D & 3D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다양한 애니메이션 장르의 기획과 제작을 주로 학습하는 애니메이션 분야와 영상 합성, 편집, 시각효과(VFX), 음향 제작 등과 같은 디지털 영상 기반의 작품제작을 주로 학습하는 영상 분야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우수한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웹툰학과

웹툰학과

21세기 핵심 산업 중 하나인 K-웹툰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문화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바이오헬스융합대학

운동처방학과

운동처방학과

특성화된 이론 교육과 실기 중심의 현장 교육을 통해 운동 부족에서 오는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유아, 여성, 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처방, 그리고 스포츠 손상의 예방 및 재활스포츠 등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체육학과

체육학과

스포츠 가치 실천(Sports Value Education)을 통해 4 Power를 함양하여 대한민국 스포츠 문화와 체육계를 선도하는 스포츠 지도자를 양성한다.

디자인대학

디자인대학

2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서대 디자인대학은 기존 5개의 전공 중 4개 전공이 통합된 디자인학부와 패션디자인 학과로 편제를 개편하여 새로운 디자인대학으로 자리매김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디자인 트렌드의 습득과 혁신적인 교육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디자인대학은 동서대만의 특화된 융합형 교과과정과 지도 교수와의 친밀한 인성지도, 해외인턴십 과정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와 미래 산업환경에 적합한 창의력을 갖춘 글로벌 디자인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학부/학과 디자인학부 / 패션디자인학과

임권택영화예술대학

임권택영화예술대학

반세기 동안 102편의 장편영화를 만들어 온 한국 영화의 살아있는 전설, 거장 임권택 감독의 열정과 영화에 대한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수하는 임권택 영화예술대학이 디지털콘텐츠학부와 통합하여 임권택 영화영상예술대학(학장 이용관)으로 2015년 새롭게 거듭났다. 임권택 영화영상예술대학은 전국 최고의 영상 및 공연 시설과 기자재를 구비하고 철저한 이론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실시하여 영화, 연기, 뮤지컬 등의 영상·공연예술 분야를 선도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문화, 예술, 사회, 철학 등 사회 전반에 걸친 콘텐츠 문화를 디지털과 멀티미디어로 재창조하는 능력과 시각을 길러주어 최고의 역량을 갖춘 디지털콘텐츠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학과 영화과 / 뮤지컬과 / 연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