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대학

 Dongseo University 

 

미래형 교육서비스로
앞서가다

동서대학교는 금년을 '미래형 대학' 원년으로 선포하고
각 학부, 본부 모두 '미래형 대학 체제'로 대폭 혁신해 급변하는
지식 환경에 걸맞는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혁신적 강의시스템

미디어아웃렛, O2O, 보이스프로그램 등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는 전국 대학 최초로 방송콘텐츠 제작사와 홍보 제작물 제작업체 등에서 이뤄지는 실제 업무를 학생들이 그대로 배울 수 있는 미래형 강의실인 ‘미디어아웃렛 (Media Outlet)’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서대는 온·오프라인 강의를 통합한 O2O(OnlineTo Offline)수업 및 교수와 학생이 가상오피스에서 근무하며 기업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VOICE 프로그램 등 미래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창의인재육성처 신설

학생들의 잠재능력 개발 박차동서대학교는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를 찾아주는 교육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깨우는 베이스캠프인 ‘창의인재육성처’를 신설해 특성화 된 교육목표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달란트 개발실'을 설치해 학생들의 발전적 아이디어를 두루 모으고 실사구시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이를 실행에 옮김으로써 전국 최고의 인재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할 계획입니다.

국제화 3.0시대 개막 선포

외국 학생과 교류하는 2+2 프로그램 확대 국제화 3.0시대를 선포해 보다 업그레이드 된 국제화 전략을 실행합니다. 해외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한글과 우리 문화를 세계에 보급하고 우수 외국인 유학생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영어로 수업하는 ‘Global Division’의 내실화, 재학생의 외국연수, 전공특화 해외연수 확대, 중국캠퍼스를 활용한 관광학부 특화프로그램도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