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공학 계열의 학부/학과를 안내합니다.

Division of Engineering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스마트한 삶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재. 사람들은 스마트폰과 웹으로 간편하게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은행거래, 문서 전송, 인터넷, 게임, 음악 감상 등 원하는 모든 것을 앉은 자리에서 터치 하나만으로 해결한다. 그리고 그 변화의 속도는 과거와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다. 혁신적인 교육을 통해 미래의 스마트한 세상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잠재력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동서대 컴퓨터공학과는 세상을 움직일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모바일트랙 / 정보통신보안트랙 / 소프트웨어트랙 / IoT트랙 / 컴퓨터·인공지능트랙 / 컴퓨터공학과 GSI분반(영어수업)

소프트웨어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를 이끌어 갈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 인재가 적기에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학생의 전 생애 학습역량을 키워주는 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인공지능응용학과

인공지능응용학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창의적이고 개척하는 지성을 가진 인재를 양성한다. 인공지능을 활용하는데 주안점을 두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실무적인 교육을 위주로 한다.

정보보안학과

정보보안학과

최근 정보통신(ICT) 기술에 대한 사회적 수요 증대 및 정보통신기술 발달의 악영향을 방어하기 위한 정보보안 기술(Information Security)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를 위한 정보통신 및 정보보안 교육 과정을 개발한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전자공학과

전자공학과

로봇, 반도체,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 기술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다양한 요소 기술과 제품설계 및 제작 과정을 배움으로써 시대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바이오헬스융합대학

화장품신소재학과

화장품신소재학과

현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화장품 제형 개발, 화장품 품질관리, 화장품 공정 개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부산 화장품 업체들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부산 화장품 산업 협회와 산학협정을 체결하였고,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실험, 실습, 산학연계 수업을 통해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화장품 제조 관련 연구회 이외에도 화장품 산업에 인력 수요가 높은 마케팅연구회를 통해 화장품을 보다 폭넓게 이해하는 리더를 육성하고자 한다.

기계공학과

기계공학과

스스로 판단하여 자율적으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알파고와 같은 로봇과 무인자동차, 집주인의 음성을 인식하는 음성인식 주택, 바이오리듬을 인지하는 숙면침대, 자동화 기계 시스템까지 기계공학과 전자공학이 통합된 기계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상상이 현실이 되는 스마트 세상을 이끌어간다. 첨단과학기술교육을 통해 폭넓은 지식과 창의력을 겸비한 미래 공학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동서대 기계공학과를 주목하자.

기계공학 분야 / 전자공학 분야 / 제어공학 분야 / 생산공학 분야

건축공학과 / 사회환경공학과 / 건축학과(5년제)

건축공학과 / 사회환경공학과 / 건축학과(5년제)

건축은 단순히 하나의 집이나 건물이 아니라 그 사람의 영혼과 추억, 그리고 생각과 철학, 마음이 투영돼 만들어지는 예술적 공간이다.
동서대 건축사회환경공학부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미래의 건축토목 문화를 창조해 가는 주인공으로 발돋움하고자 건축의 예술적 가치 및 토목의 실용적 가치와 함께 사회, 경제, 문화를 아우르는 폭 넓은 인문학적 지식까지 공부함으로써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종합적인 사고를 지닌 건축·건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과 건축공학과 / 사회환경공학과 / 건축설계학과